Tmap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용자 활동 데이터 기반으로 추천한 인기 맛집 중에서 전남 진도 핫플 인기 맛집 업소의 내용입니다.
진도 핫플 인기 맛집
‘상세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업소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영이네
푸짐한 반찬과 넉넉한 인심의 전라도 백반 맛집
- 전라남도 진도군 쌍정2길 15-7
- 자영이네는 진도군 중심가 안쪽 골목길에 있는 자영이네는 전라도 백반 맛집이다. 메뉴는 백반 하나로 단일 메뉴이고, 3인분 이상만 주문 가능하다. 자리에 착석하면 20여 가지의 반찬이 내어진다. 메인 메뉴는 고등어조림과 닭볶음탕, 잡채가 나오며, 홍합이 가득한 미역국도 맛볼 수 있다. 여러 가지 반찬과 함께 메인 메뉴까지 제공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고 넉넉한 인심의 백반을 즐길 수 있다.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을 하기 때문에 전화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상세정보 보기
진도아리랑회센터
진도의 신선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식당
- 전라남도 진도군 쌍정1길 8-6
- 진도의 중심 진도읍에 있는 진도아리랑회센터는 진도아리랑 수산물 시장 내 2층에 있다. 1층 수산물 시장에서 싱싱한 회를 직접 구입해 2층에서 상차림비를 내고 먹을 수 있다. 매운탕을 주문하면 젓갈, 간자미 등 진도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반찬이 나오는데 족발집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 비빔국수, 족발도 함께 제공된다. 진도 특산물인 미역이 들어간 맑은 생선탕은 미역국과는 다른 깊은 국물이 감칠맛 나게 한다. 4인 기준으로 판매하는 아리랑 회 정식은 사전 예약을 해야 주문할 수 있다. 수용인원이 160명으로 테이블이 넉넉하게 있고 룸도 마련되어 있어 단체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좋다.
- 상세정보 보기
용천식당
탁 트인 바다의 풍경을 감상하며 맛을 즐기다
-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초평길 64
- 진도는 수도권에서나 부산, 울산 등에서 다녀가기에 좀 먼 느낌이 있었다. 예전에는 큰 맘을 먹어야 가능한 게 사실이다. 그러나 점점 도로 사정이 좋아지고 최근에 쏠비치 리조트가 생기면서 진도는 더욱 붐비는 곳이 되었다. 덩달아 이웃의 식당들은 호황을 맞게 되었다. 용천 식당도 그중 하나이다. 식당은 초평마을 한산한 바닷가의 식당이다. 낙지 전문점으로 지역민에게 알려져 있었지만 리조트가 생기고부터는 급기야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 되었다. 이 집의 첫인상은 밑반찬에서 감동을 받는다. 기본 미역국을 포함해 13가지의 반찬이 나오는데 각각의 맛이 충실하고 부족함이 없다. 전라도의 손맛이 충분히 느껴진다. 주메뉴는 전부 낙지를 이용한 음식이다. 주로 이 지역에서 잡히는 싱싱한 산 낙지를 사용해 음식을 하기에 식감이 찰지다. 특히, 1인을 위한 낙지 비빔밥(볶음)은 먹기에 부족함이 없는 양이 나온다. 탁 트인 바다의 풍경을 감상하며 음식을 먹을 수 있다.
- 상세정보 보기
신호등회관
자연 그대로의 해산물을 맛보다
-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 남동1길 66
- 신호등회관은 청정바다인 전라남도 진도 앞바다에서 직접 채집, 가공한 해산물을 천연 그대로의 맛과 향, 영양분까지 고객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조리하여 제공한다.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인 꽃게, 성게, 전복, 계절 생선 등에서 육류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맛있는 메뉴를 골라 먹을 수 있다. 풍경 좋은 곳에서, 좋은 식자재와 오랜 노하우가 깃든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음식을 먹을 때 최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대표 메뉴는 간장게장정식, 양념게장, 꽃게살비빔밥, 전복비빔밥 등이 있다.
- 상세정보 보기
그냥경양식 그냥
추억의 맛을 선물해주는 진도 명소
-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 철마길 3-8
- 식당 이름이 간결하게 ‘그냥’이지만, 맛은 이름과 달리 특별하다. 과거 특별한 날에만 갈 수 있던 경양식집이라는 높은 음식점 문턱을 낮춘 곳이 바로 이 집이다. 진도 출신은 거의 다 아는 유명 맛집이라고 한다. 주변에 군청과 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았다. 어린아이들은 부모들의 손을 잡고, 중고등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던 식당이었다. 현재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추억의 맛이 그리울 때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만족할 것이다.
- 상세정보 보기
묵은지
-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 남동1길 12-5
- 진도군 진도읍 남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인장이 직접 사육한 한우로 맛 좋은 부위로 엄선된 고기를 선별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음식은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농산물을 주재료로 한다. 중국인 관광업소(전남도 제10호)로 지정된 이곳은 깨끗한 공간에 편안한 인테리어로 꾸민 산뜻하고 격조 높은 분위기가 찾아온 손님을 편안하게 하며 각종 모임의 장소로도 손색이 없게 마련하여 부족함이 없다. 직영 농장에서 사육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질 좋은 한우를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2년 이상 숙성된 묵은지가 통째로 주인장의 후한 인심만큼 푸짐하게 나오는데 고기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 상세정보 보기
모도상회
편안하고 아늑한 진도의 감성 카페
- 전라남도 진도군 초평길 54 None
- 진도 초평항의 해안도로 옆에 있어 오션뷰가 인상적인 모도상회는 작지만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감성 카페이다.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추구하는 스페셜티 커피와 유기농 상하 목장 아이스크림을 사용한 라테, 아포가토, 히비스커스 트로피칼티 등이 시그니처 메뉴이다. 모도상회의 실내는 자개장을 이용해 제작한 카운터와 옛날 타자기 등 아기자기한 레트로 감성 소품과 가구들로 이루어져 있고, 실외는 야외 평상과 바다를 바라보는 빈백 소파 등으로 꾸며져 있어 곳곳이 포토존이다. 진도를 여행하는 중에 쉬어갈 만한 편안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는 카페이다.
- 상세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