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p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용자 활동 데이터 기반으로 추천한 인기 맛집 중에서 전북 무주 핫플 인기 맛집 업소의 내용입니다.
무주 핫플 인기 맛집
‘상세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업소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기와한식
덕유산국립공원 부근 산나물이 맛있는 한식전문점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11
-
청기와한식은 예전 이름은 전주회관이었는데, 2011년 10월 관광단지 식당가 간판 재단장 작업을 하면서 지금의 청기와한식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이 집은 손님상에 올리는 반찬은 덕유산 주변에서 직접 채취한 것들이고, 다른 야채도 거의 텃밭에서 직접 기른 것들이다. 반찬 양은 낭비를 줄이기 위해 적게 내는 편이지만, 추가로 얼마든지 제공하니 눈치 볼 필요 없이 맘껏 들 수 있다.
- 상세정보 보기
천지가든
깔끔한 맛이 일품인 한정식 식당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무주읍 괴목로 1313
- 무주읍 당산리에 있는 천지가든은 무주에 있는 식당 중에서도 전국적으로 유명한 한정식집이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깨끗한 식당 100선’에 들어가 있는 집으로, 예전에 김대중 전 대통령 내외분이 다녀갔다 하여 더욱 유명세를 치렀다. 천지가든의 주요 메뉴는 천지정식과 산채비빔밥 등이다. 상에 올리는 산채는 항상 제철 나물을 쓰고, 싱싱할 때 묵나물로 만들어 저장해 놓기 때문에 사시사철 맛있는 산채를 맛볼 수 있다. 또 현지에서 많이 나는 도토리로 만든 도토리 말림이나 파래 등 각종 재료를 혼합하여 만든 청태자반은 손님들로부터 인기 있는 밑반찬이다. 대형 룸까지 갖춘 이 집은 최대 360명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규모에 충분한 주차공간도 확보되어 있어 단체 손님들에게도 제격이다. 무주 주민들의 상견례, 돌잔치, 칠순잔치 등 의미 있는 행사가 많이 치러진다. 승용차를 타고 무주읍에서 적상산 방향으로 3분 정도 달리면 오른편에 천지가든이 보인다.
- 상세정보 보기
천마루
해물소갈비짬뽕의 원조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안성면 장무로 1730
- 지역 특산물인 천마를 이용해서 면을 뽑고 그 면으로 요리한 해물갈비짬뽕이 유명한 중식전문 식당이다. 무주 특산물인 천마를 건조해 분말을 낸 뒤 밀가루 한포에 천마 150그램을 반죽하여 뽑아낸 천마면에 산지 직송 조개, 홍합류와 낙지 등 해산물에 갈비가 어우러져 내는 맛이 일품이다. 하지만 해물갈비짬뽕은 질 좋은 소고기를 3시간 정도 푹 삶아내어 준비하는 음식이라 평일에는 150인분, 주말에는 300인분만 판매하는 한정 메뉴다. 머루를 이용한 머루소스탕수육과 자장면도 천마루의 대표 음식이다. 단, 대기 손님이 많아 시간 선택을 잘못하면 오래 기다렸다가 급하게 먹고 나올 수 있다.
- 상세정보 보기
산들애
무주 덕유산리조트 입구에 있는 능이버섯전골 맛집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만선1로 94
- 산들애는 전라북도 무주군 덕유산리조트 입구에 있는 식당으로 전국 각지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찌개, 전골 맛집이다. 오랜 세월 이어온 조리비법으로 촌두부, 별난 버섯요리 등 향토음식을 만들어 손님상에 올린다. 흰 목이버섯, 팽이버섯, 황금팽이버섯, 노루 궁뎅이 버섯 등 12가지 자연산 버섯들로 맛을 낸 전골은 산들애를 찾는 손님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이다. 메뉴 구성이 다양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밑반찬도 푸짐하고 맛있다. 테이블은 좌식과 입식이 있어 편한 대로 골라 앉을 수 있다. 덕유산리조트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연계 관광을 즐기기도 수월하다.
- 상세정보 보기
무주뚝배기
참나무 장작불로 12시간 우려내는 가마솥설렁탕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관동길 7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설천면에 있는 무주뚝배기는 심마니 주인장이 20년 이상 산을 오르며 자연 재료만을 엄선하여 밥상에 올리는 건강 맛집이다. 능이버섯, 동충하초, 황금팽이버섯, 팽이버섯, 갈색 만가닥 버섯 등의 버섯류와 한약재를 아낌없이 넣어 끓인 황제능이백숙은 이집을 대표하는 건강식이다. 토종닭을 직접 키우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참나무 장작불로 가마솥에 푹 끓여 내는 가마솥 설렁탕도 인기 메뉴다. 무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맛집으로 전국 각지에서 몰려오는 손님들로 늘 북적인다.
- 상세정보 보기
섬마을
민물고기로 끓여 내는 칼칼하고 구수한 어죽 한 그릇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무주읍 내도로 126
- 무주군 대표 토속 음식인 민물고기 어죽 전문점이다. 싱싱한 동자개를 푹 고아 낸 다음 매콤한 양념과 쌀, 야채를 넣어 끓인다. 밑반찬 또한 텃밭에서 기른 채소들로 직접 만들어 깔끔하고 감칠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 상세정보 보기
금강식당
담백하면서 구수한 어죽이 일품인 식당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무주읍 단천로 102
- 금강을 끼고 있는 무주는 예부터 민물고기를 잡아 탕으로 끓이거나 죽으로 만들어 먹는 것으로 유명했다. 그 전통 그대로 별미 어죽을 끓여내고 있는 집이 무주 시내에 있다. 무주군 의회 뒤편, 무주 읍내 중앙상가 옆에 위치한 금강식당이 바로 그곳이다. 겉모습과 식당의 내부는 작고 허름하지만 막상 음식을 먹어보면, 이름값을 해내는구나 싶어진다. 우선 이곳의 어죽은 민물고기로 끓였음에도 비린 맛이 전혀없고 오히려 담백하면서도 구수하다. 어죽의 주 재료는 무주에서 자가미로 불리는 빠가사리다. 내장을 꺼내 잘 손질한 다음 푹 삶고 쌀을 넣어 죽을 끓인 뒤에 수제비를 넣은 맛이 각별하다. 고추장으로 간을 하고 깻잎, 미나리 등의 야채와 파, 마늘, 후추 등의 양념을 알맞게 배합하여 비린맛이 전혀 없고 약간은 얼큰하면서도 뒷맛이 시원하다. 무주 사람들은 숙취로 입맛이 깔깔할 때 꼭 금강식당을 찾는다고 한다. 이 외에 민물고기 매운탕도 잘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 상세정보 보기
예촌본가
돌판에 구워 먹는 갈빗집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설천면 만선1로 90
- 덕유산과 무주리조트 인근에 있는 여행객들과 단체 손님이 많이 찾는 석갈비 맛집이다. 돌판 위에 구워 먹는 갈비로 양이 푸짐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고 석갈비와 돼지석갈비를 골라 주문할 수 있다. 석갈비와 함께 유명한 대표메뉴로 능이버섯전골이 있는데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좋고 겨울철 따뜻한 국물에 몸을 녹일 수 있다. 그 외에 매운소갈비찜, 왕갈비탕 등 다양한 식사류가 준비되어 있다.
- 상세정보 보기
전북제사1970
1970년대 모습을 간직한 감성 카페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무설로 104
- 전북제사1970은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무주읍 오산리에 있는 카페다. 1970년대 뽕나무를 길러 실을 뽑던 양잠산업이 무주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했고 그때 가동되던 제사공장을 그대로 리모델링해 카페와 서바이벌 사격장으로 개조했다. 공장으로 건물과 소품들을 최대한 살려 당시의 모습을 재현하고 있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페라테 등 다양한 커피와 생강차, 유자차, 수제차 등의 전통차도 판매한다. 건물 안팎으로 볼거리가 많아 연인이나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다. 특히, SNS 핫플레이스로 알려지면서, 사진을 찍기 위한 사람들도 많이 방문한다. 목줄 착용시 반려동물도 입장이 가능하다. 카페 인근에 바람개비 딸기 학교와 영화 VIP 촬영지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단, 목줄 착용, 배변봉투를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 상세정보 보기
정원산책
사계절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망 좋은 카페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덕유산로 468-371층
- 사계절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망 좋은 카페다. 정원을 산책하듯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자연 속 힐링 카페로 널리 알려져 있다. 16,528㎡(5,000평) 규모의 정원 속에 카페 건물이 있고, 통유리로 시원하게 뚫려 있어 어느 자리에 앉아도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넓은 정원에서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승용차로 방문하기 편리하다.
- 상세정보 보기